[산업일보] "직원들 소통·스피치 능력 중요” 퍼듀케이션 오창균 원장 영진산업 출강

2018/01/03 조회 234

스피드랙 영진산업, 퍼듀케이션 오창균 원장 1년째 이어진 인연





[산업일보]
회사가 직원들을 위해 좋은 특강이나 당일 프로그램으로 연수를 가는 경우가 보통이지만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영진산업은 조금 특별하다.

소통과 스피치 코칭전문가인 ‘퍼듀케이션 아카데미’의 오창균 원장과 1년째 직원들을 위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소통, 스피치, 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영진산업은 조립식 가정용 앵글 스피드랙을 제작하는 중소기업으로서 집안정리정돈의 높은 활용성으로 사랑받으며 매년 성장하고 있다.

또한, ‘한국경영인증원’ 주최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 대상 품질경영대상 부문에서 3년 연속 최우수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런 영진산업과 퍼듀케이션 아카데미 오창균 원장은 1년 전 프레젠테이션 스피치 교육을 시작으로 인연이 됐다. 현재는 사내 프레젠테이션

스피치 수업부터 조직 내에서의 소통 그리고 직급별 리더쉽과 힐링에 대한 상담까지 진행하며 그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오창균 원장은 연극배우출신 강사로 그만의 즐겁고 유익한 소통과 스피치 강의로 영진산업뿐 아니라 현대카드, CJ홈쇼핑 등 국내 유수의 기업과

대학에서 소통과 스피치를 교육하고 있다. 현재 서울 성동문화재단에는 시민들의 소통을 위한 연극 강사로도 출강하며 다양한 활동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오창균 원장은 “더 나은 기업문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균형 있는 진짜 발전을 위해서는 회사의 성장만큼 직원간의 소통·스피치 능력에 관심가지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그는 자신의 강연에 대해서도 “좋은 공연이란 것은, 대학로나 특정한 공연장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과 직업 그리고 만남 속에 이미 있는 것이다”라며,

“집, 직장 등 우리 삶 전체에서 진실 되고 유연한 자기 표현력을 찾을 수 있도록 마음과 표현적으로도 도움을 드리는 것이 자신이 하는 일이다”라고 전했다.


원문보기>